모온컴퍼니는 자체 기술로 IP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온-오프라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술과 기술의 융합으로 새로운 형태의 콘텐츠를 창조하고, 관객에게 혁신적 경험을 선물합니다. 그동안의 풍부한 제작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미디어 환경에 최적화된 콘텐츠와 서비스를 개발합니다. 


시대에 발맞춘 인터랙티브 교육 솔루션인 “낙낙”은 혼잡한 도시 환경과 기후 위기 등으로 감소하고 있는 아동의 신체활동 문제를 해결합니다. 바닥과 벽면을 활용한 170종 이상의 다양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제공하여 어린이들이 실내에서도 활발한 신체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합니다. 약 5000명의 어린이가 “낙낙”을 통해 아이들의 신체 건강과 학습 능력을 키웁니다. 

스타필드 콩코드 피트니스 센터, MBN 피트니스 센터에 설치된 “모온 - 스피닝’은 가상 환경으로 시각적인 자극을 강화하여 몰입도 높은 운동을 가능하게 하는 미디어 콘텐츠입니다. 다양한 가상 공간은 운동에 흥미를 더하고 운동 지속시간을 늘립니다. “모온 스피닝”은 게임처럼 흥미롭고 생동감 넘치는 가상환경으로 헬스케어와 엔터테인먼트의 경계를 넘나드는 신선함을 제공합니다.   

오프라인 스탬프 투어의 한계를 넘은 “세컨캐리어”는 모바일 하나로 다양한 이벤트를 즐길 수 있도록 제안합니다. 사용자들은 여행지나 브랜드 행사에서 스탬프(아트피스)를 모으고 오래 기억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스탬프 투어의 한계를 벗어나, GPS 기반, QR,  Q&A 등 다양한 방식의 수집으로 프로모션과 이벤트에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사용자는 세컨캐리어를 통한 즐거운 경험으로 브랜드를 기억하게 됩니다. 

미디어 아트의 트렌드 초창기부터 모온컴퍼니는 반 고흐 미디어 아트 작품을 선보여 왔으며, 현재는 70점 이상의 반고흐 미디어 아트 작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전시관, 대형 빌딩, 파사드, 미디어 폴 등 다양한 곳에서 선보이고 있으며, 고전을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구스타프 클림트의 황금빛 작품들은 미디어 아트로 표현되었을 때 시각적인 만족감이 배가 됩니다. 디지털 기술을 통해 클림트 작품 특유의 황금빛이 더 빛을 발하며 구성력 또한 입체적인 표현으로 재탄생합니다. 원작의 아름다움을 새로운 차원으로 상승시켜 예술의 감동을 극대화합니다. 모온컴퍼니는 대형 공간에 적합한 40점 이상의 작품을 보유하고 있어 몰입감 높은 경험을 제공합니다. 

어린이들의 미디어 접근성이 나날이 높아져 어린이의 디지털 리터러시를 키워주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이런 시대 흐름에 맞춰 어린이 미디어 아트 매직 포레스트는 8개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한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게 합니다. 컬러링, 터치, 스텝 등 다양한 액티비티로 이뤄져 어린이들의 디지털 리터러시, 학습 능력을 향상하고 예술에 대한 관심을 주도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창의력과 상상력도 함께 자극해 어린이들에게 복합문화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신개념 어린이 놀이 콘텐츠 “키디즈”는 디지털 미디어 회사 셀빅과의 협업 프로젝트로, 모온 컴퍼니에서는 아이들의 활동력을 증진할 스테핑 콘텐츠 50종을 제작하였습니다. 실내에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되어 도심 속 아이들이 위험에서 벗어나 안전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두되는 어린이 운동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키디즈”는 조달청을 통해 다양한 공간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핸들”은 스와이프 한 번으로 다양한 포스터 필터를 적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2018년에 출시했습니다. 100종 이상의 포스터 필터를 제공하여 스타일리시한 사진 촬영을 가능하게 합니다. 현재 핸들은 오프라인 포토 부스 체험 형태로 변화 중이며, 사용자들이 직접 부스를 방문해 인스타그래머블한 사진을 남길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모온컴퍼니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는 지속적인 확장을 통해 기술의 플랫폼화까지 도달했습니다. 플랫폼화된 콘텐츠는 보다 쉽고 빠르게 다양한 장소에 보급할 수 있습니다. 모온컴퍼니는 플랫폼, 런처(설치 프로그램)를 통해 다양한 곳에서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도록 확장성과 접근성을 높여, 누구나 쉽게 미디어 인터랙티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많은 이들이 창의적이고 유익한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모온 컴퍼니는 멀티 라이다 센서 캘리브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직접 개발하여 커스텀 판매도 진행합니다. 인터랙티브 콘텐츠에서 센서는 인간의 심장과 같은 요소로 정확하고 안정성이 높아야 합니다. 직접 개발한 “모온-라이다”는 다양한 환경에서 센서 활용도를 높이고 더욱 정밀한 시스템으로 안정적인 인터랙티브 실행을 제공합니다. 지속적인 모온컴퍼니의 기술 발전으로 인터랙티브 콘텐츠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정밀하고 안정적인 콘텐츠 이용을 위해 콘텐츠매니지먼트(CMS)가 필요합니다. 기존 미디어는 단순 작동을 위해 통신 시설로 접속했다면, 미디어 환경이 다양해짐에 따라 정밀한 컨트롤이 가능한 콘텐츠 매니지컨트 서비스가 필요해졌습니다. 모온 컴퍼니는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에게 적절한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온라인 제어 시스템과 디지털 콘텐츠 제어와 결합한 웹 콘텐츠 매니지먼트 서비스(WEB CMS)를 만들어 적용합니다.